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예산] 충남 예산여행 총정리 (예산시장,예산카페 제2막,삽교곱창)

by 수링의 하루 2023. 6. 27.

수도권 근교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충남여행을 추천한다. 그중에서도 요즘 백종원 대표의 고향 예산을 단연추천한다. 그중 필자가 다녀와본 예산시장맛집과 예산카페 제2막 그리고 출렁다리 삽교곱창에 대해 자세하게 리뷰해 보겠다.

[예산시장 맛집]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리 333-1 / 예산시장 주차 : 예산시장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 있다. (무료이용가능)

백종원 대표의 설루션으로 예산 여행의 명소가 된 예산시장은 전주시장이나 경주의 거리처럼 관광객들로 붐빈다. 3월 초에 리뉴얼을 하여 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시설에 불편함이 없게 만들었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음식을 구매하거나 자리를 착석할 때 키오스크로 예약을 하여 체계적이다. 중앙 홀에 베트남식 테이블들이 넉넉하게 있어,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앉고 착석했다.

 

-예산시장 선봉국수

예산시장 선봉국수에서 국수를 먹었다. 국수로 선택한 이유는 예산이 국수로 유명한 고장이라고 하여 특별히 찾아 먹었는데 진한 멸치국물과 간장베이스로 맛을 내 감칠맛을 돋웠다. 국수뿐만 아니라 금오바비큐나 삼겹살도 별미일듯하다.

*맛집의 경우 평일 오후 5시쯤 가면 재료소진으로 문을 닫는 곳이 종종 있었다.*

 

[예산카페추천 제2막]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읍 충의로 127 예산카페 제2막 주차 : 카페 내 무료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식사를 마치고 예산에 유명한 카페 중에 차분하고 맛있는 커피집을 검색하니 제2막이 나왔다. 여러 순위들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대형 베이커리 카페는 프랜차이즈 느낌이 나기도 하고 어수선하다. 또한 박리다매로 만드는 느낌이 있어 맛의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어 열심히 찾아보았다.

**예산카페 제2막의 첫 느낌은 제주스럽다, 모든 게 완벽하다.

-추천메뉴: 스카치크림라테 (진한 커피크림과 달콤한 특제라테의 조화가 좋다.), 핸드드립커피, 소프트 아이스크림

개인적으로 볼거리가 많고 주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따뜻한 공간이다. 제주도 소품샵이나 기념품샵을 좋아하는 1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엽서나 마그네틱, 문구류들이 있다. 또한 로스팅을 직접 하는 카페이다 보니 커피맛이 일품이고 사이드메뉴들도 어느 하나 부족함 없이 정성스럽다. 예산카페로 완벽하게 추천한다.

[예산맛집 삽교곱창]

예산 여행을 준비하며 예산의 명물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참 찾아봤다. 그래서 알게 된 사실로는 곱창이 유명하다고 한다. 예산 맛집인 삽교곱창 하면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고 한다. 다행히도 예산카페 제2막에서 15분 떨어진 곳에 신림 곱창타운처럼 삽교곱창타운이 형성되어 있었다. 건너 건너 듣기로는 백종원대표가 예산시장 말고도 예산삽교곱창타운을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기대가 된다.

 

-예산 신삽교 곱창

주소: 충남 예산군 삽교읍 두리 2길 52-2 / 신삽교 곱창 주차: 곱창집 앞에는 주차가 불가하며 삽교시장 공용주차장을 이용하길 바란다.

-추천메뉴: 2인기준 곱창구이 2인, 전골 소

서울에서 먹던 돼지곱창과는 전혀 다른 맛이다. 돼지의 비린내가 나지 않고 오히려 꼬들꼬들하니 바짝 구워서 고소하다. 삽교 곱창을 여러 가게에서 먹어 보았는데 신삽교 곱창이 가게도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들도 같이 갈 수 있게 룸이 구비되어 있어서 아이와 예산여행을 할 경우 추천한다.

신삽교곱창
신삽교곱창

[예산 출렁다리]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긴 예당호 출렁다리이다. 한여름에 걷기에는 조금 무리인감이 있지만, 모노레일이있어 부모님과 아이와 여행 중이라면 한 번쯤 경험을 해볼만하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개인적으로 아이들과 예산여행을 준비한다면 예산 출렁다리보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을 추천한다. 미니 동물원처럼 아이들이 볼 수 있는 동물이 있고 직접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모노레일, 그리고 수목원처럼 잘 꾸며져있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