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미국] LA 여행 준비 (에어프레미아 항공권 구입, LA 공항 ATM 환전)

by 수링의 하루 2023. 11. 24.

별들의 도시인 LA에 가기 위해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저도 11월에 드디어 에어프레미아를 통해 비행기표를 구입했습니다. 에어프레미아 항공권 구입과정과 가장 중요한 미국 여행 시 환전에 대해 (트레블로그 카드를 이용해 LA 공항에서 ATM을 통해 출금하기)  수집한 정보와 팁을 나누려고 하니 하단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LA 에어프레미아 항공권]

저는 에어프레미아 항공권을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구입을 했습니다. 우선 원하는 날짜 알람을 맞춰놓으면 앱이나 이메일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한데 저는 운이 좋게도 2인 기준 160만 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카드사마다 특가행사를 하는데 저는 삼성카드를 사용해서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로 예약을 했는데 공식홈페이지 기준 대략 30만 원에서 40만 원을 절감하였습니다. 꼭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알람설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미국 LA 항공권은 마이리얼트립이 가장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LA 에어프레미아 항공을 선택한 첫 번째 이유 중 가장 큰 장점은 기내 좌석이 국내항공사 중에 가장 넓고 편하다고 하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미국 LA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지금까지 마이리얼트립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트레블로그 카드]

요즘 같이 환율이 미친 듯이 뛸 때에는 어떻게든 환율우대 100% 또는 환율우대 90%라도 받아서 한 푼이라도 아끼려고 다들 노력을 합니다. 저 또한 환전을 할 때에 가장 우대를 받고 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트레블로그 카드를 발급받아 외화머니를 충전하고 현지에서 출금을 하는 게 베스트인듯합니다. 일본이나 베트남의 경우 현지에서 트레블로그 카드를 사용해서 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 LA의 경우는 눈을 씻고 보아도 찾을 수가 없어 몇 날 며칠을 검색해 알아낸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LA 공항 ATM 이용방법]

트레블로그 카드의 경우 현지에서 환전을 할 경우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는데 모든 ATM이 무료는 아니라고 합니다. 트레블로그 카드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이용가능한 ATM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또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트래블로그카드 ATM 위치확인방법)  (또한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구글에 검색 시 ATM at 원하는 주소를 검색하면 ATM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LA 공항 내에 ATM기가 위치해 있으며, 터미널 내가 아닌 게이트에서 돈을 출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완전 무료인 환율우대 100%는 토스뱅크에서 작년에 이벤트를 했는데 이제는 없습니다. 원래의 경우 카드를 사용하면 한국카드에게 수수료 일정 부분을 주어야 하는데 트래블로그는 수수료를 안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 ATM 또한 사용하는 것이기에 최소 3$은 주어야 하니 출금 시 수수료에 놀라지 말길 바랍니다.

LA 여행준비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https://www.mastercard.co.kr/ko-kr/personal/get-support/find-nearest-atm.html

댓글